본문 바로가기

일본 영화

04. 99.9 - 형사전문변호사- THE MOVIE / 99.9 -刑事専門弁護士- THE MOVIE

미야마 드디어 패배하는가? 진실은 아직 15년 전 과거에 잠들어 있다.

2021년 12월 30일에 개봉한 동명 시리즈의 극장판. 흥행수입 29억, 관람객 수 220만을 돌파하여 흥행에도 성공했다. 원래 인기 시리즈인 데다가 개봉 전일 SP를 방송하는 등 푸시가 강하기도 해서 무난히 대성공.

 

포스터가 무슨 공무원 시험 학원처럼 만들어져 좀 그렇긴 하지만 극장판이 뭐가 다르냐 하면 역시 저 엄청난 캐스팅. 드라마 1기, 2기에 주역으로 나온 메인 빌런들과 역대 히로인을 한꺼번에 다 볼 수 있다는게 극장판의 장점이긴 하다. 뭔가 비중없는 사람들이 자꾸 나왔다 들어가서 산만하기만 했지만. 

 

새 히로인인 호노카가 합류하면서 역대 히로인을 한 화면에서 비교해 볼 기회가 생겼는데 아무래도 이쪽이 향후 시리즈엔 더 적합해 보이는 것 같다. 에이쿠라 나나도 이상한 사람 연기를 좀 하긴 하는데 스기사키 하나쪽은 진짜 이상한 사람 같다. 텐션이 이세상 텐션이 아니다.

 

과거 15년전, 한 와인 마을에서 축제 중 독극물 살인사건이 발생한다. 범인은 금새 특정된 후 사형 판결을 받고, 무죄를 호소하다가 옥중에서 사망하여 진상은 어둠에 묻혀진다. 이 사건에 나구모 변호사와 그의 딸 에리가 관련되고 에리는 사다 법률 사무소에 진실을 확인해 줄 것을 요청한다.

극장판이라 그런지 트릭의 검증이 스케일이 좀 커졌다고 할까. 그 외에는 사실 테레비 드라마의 여느 에피소드와 크게 다를 바가 없어서 이렇게 극장 개봉해도 대히트하는게 개인적으로는 좀 미스테리. 뭐 연말연시에 편안한 사람들하고 편하게 보라고 만든거 아닐까. 아니 연말연시면 데이트 무비 아닌가. 음. 

 

극중극인 로봇변호사...
로봇변호사 팬인 호노카짱. 분위기는 가장 이 드라마랑 맞지 싶다.
초대 히로인 타치바나역의 에이쿠라 나나
시즌 2 히로인인 마이코를 연기한 키무라 후미노